행복해 지려면 주변을 행복하게 만들어야한다. > 이선구의행복비타민

본문 바로가기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HOME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행복해 지려면 주변을 행복하게 만들어야한다. (11/07 ~ 11/07)

본문

이선구의 행복비타민 4224회차

2016.11.07(월)

행복해 지려면 주변을 행복하게 만들어야한다.

늘 최고 품질의 옥수수를 생산하는 농부가 있었다. 농작물 품평회나 전시회가 열릴 때 마다 그의 농산물은 항상 1등이었다.그는 부지런하기도 하지만 매년 좋은 씨앗을 파종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매년 최고 품질의 씨앗을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었다.그러자 주변 사람들은 궁금해서 물었다.

"1등을 하려면 좋은 씨앗을 혼자서 가지고 있어야 하지 않나요? 최고 품질의 씨앗을 이웃들에게 다 나누어 주고서도 1등을 할 수 있는 비결이 무엇인가요?"

농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주위 밭에서 농약을 뿌리면 내 밭에도 농약이 묻는 법입니다. 이웃에 나쁜 품질의 옥수수를 심으면 내 옥수수 밭에도 그 꽃가루가 바람을 타고 날아들어 결국엔 내가 키우는 옥수수의 품질도 나빠지게 되지요. 최고 품질의 옥수수 는 인근 주변의 밭에 좋은 품종의 옥수수를 키울 때만 가능 합니다.마치 축구경기처럼 아무리 축구를 잘해도 주위의 도움 없이는 혼자 골을 잘 넣을 수가 없는것 처럼 말입니다."

경쟁에서 이기고 나면 나만 잘되면 모든 것이 행복할 것 같지만 요즈음은 경쟁에서 이긴 사람들 조차도 우울증과 자살의 유혹을 받는 불행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주위를 복되게 하며 서로 이끌어주고 밀어주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배워야 합니다.

좋은 성공의 씨앗을 이웃과 나누면 결국 나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좋은 열매로 되돌아오듯이, 내가 행복해 지려면 내 주변의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주위를 향기롭게 만들면 나도 향기로워 지는 법 입니다. 이 세상은 함께 모든 것의 힘을 합하여 일하고 나누며 살아갈 때 더욱더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오늘도 내 주변을 행복하게 만드는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기쁨이 넘치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나눔과 섬김은 행복의 원천입니다."

 


해피로그  ㆍ   이용약관  ㆍ   개인정보취급방침  ㆍ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ㆍ   후원FAQ  ㆍ   후원문의  ㆍ   사이트맵
주소 : (21006)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 134번길 28 (장기동 152-5)   고유번호 : 107-82-63302   이사장 : 이선구
전화 : 1600-4022 (02-780-5332~3)   팩스 : 02-780-5336   E-mail : loverice5333@naver.com
Copyright ⓒ 2017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