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콜슨의 획기적인 전환 > 이선구의행복비타민

본문 바로가기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HOME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찰스콜슨의 획기적인 전환 (03/11 ~ 03/11)

본문

이선구의 행복비타민 3983회차

2016.03.11(금)

찰스콜슨의 획기적인 전환

나는 가끔 설교 가운데 찰스 콜스(Charles Colson)의 이야기를 인용하곤 한다. 그는 미국 닉슨 대통령 시절에 대통령 보좌관으로 있으면서 정치적인 권력을 누렸던 사람이다. 그런 그가 워터게이트 사건에 연루되어 옥에 갇히게 되었다. 그때 상의원 세 사람이 그의 삶을 완전히 변화시킨다. 그들은 바로 항상 콜슨에게 복음을 전하고자 애썼던 헤트필더, 휴스, 퀴에라는 의원들이다.

찰스 콜슨이 투옥되자, 그들은 그를 위해 날마다 기도 시간을 정하여 함께 기도하였고, 그를 찾아가서 위로하며 책을 주었다 찰스 콜슨의 형 집행기간이 7개월가량 남았을 때의 일이다. 어느 날 평상시처럼 기도하는 가운데 퀴에의 마음에 그를 위해서 대신 옥살이를 해야겠다는 감동이 생겼다. 변호사였던 퀴에는 특수법조문 안에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형기를 치를 수 있다는 내용이 언급되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법원에 제안해 보았지만 거절당하고 말았다.

그러나 퀴에의 노력은 헛되지 않았다. 콜슨이 마침내 감옥에서 마음을 열고 복음을 받아들인 것이다. 믿는 자들이 값없이 베푼 사랑 앞에 교만하기 그지없던 그의 자아가 무너져 내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자신도 누군가에게 사랑을 베풀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 남아 있는 형기 동안 그가 사랑을 베풀 수 있는 대상은 오로지 동료 죄수들 밖에 없었다. 그때부터 그는 ‘어떻게 하면 저들을 사랑할 수 있을까’하고 기도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죄수들이 제일 싫어하는 빨래를 자청해 하기 시작했다.

콜슨은 그의 자서전에서 “평생 동안 집안에서 손가락 하나 까딱하지 않던 나는 저들을 사랑하면서 인생의 진정한 행복을 발견했다.”고 고백할 만큼 감옥에서 사랑을 베풀며 지냈다. 그는 형기를 마치고 나와서「거듭나기」라는 책 한 권을 발행했는데, 그 책은 한 때 미국 사회의 커다란 화젯거리가 되었다. 그리고 그는 감옥에서 결심한대로 “교도소 선교회”라는 단체를 조직해서 죄수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에 힘썼다. 그 후에 그는 종교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템플턴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해피로그  ㆍ   이용약관  ㆍ   개인정보취급방침  ㆍ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ㆍ   후원FAQ  ㆍ   후원문의  ㆍ   사이트맵
주소 : (21006)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 134번길 28 (장기동 152-5)   고유번호 : 107-82-63302   이사장 : 이선구
전화 : 1600-4022 (02-780-5332~3)   팩스 : 02-780-5336   E-mail : loverice5333@naver.com
Copyright ⓒ 2017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