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노른자의 어떤 성분이 효과가 있는가? > 이선구의행복비타민

본문 바로가기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HOME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달걀노른자의 어떤 성분이 효과가 있는가? (09/17 ~ 09/17)

본문

이선구의 행복비타민 4173회차

2016.09.17(토)

달걀노른자의 어떤 성분이 효과가 있는가?

달걀노른자 성분 중에서 혈압을 낮추고 동맥경화 예방, 뇌신경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이 콜린이다. 콜린은 레시틴의 주요성분으로 달걀노른자의 콜린을 섭취함으로써 레시틴을 보충할 수 있다.
최근 들어 달걀노른자의 콜린은 알츠하이머병의 치료나 증상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이 밝혀졌다.

어떤 작용으로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가?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은 단독으로는 행동할 수 없으며 리포 단백이라는 콜레스테롤의 운반책이 필요하다. 그 운반책이 LDL이나 HDL, VLDL, 카이로마이크론이다. 이들 중 어느 것에 의해 운반되는지에 따라 좋은(HDL) 콜레스테롤이 되기도 하고 나쁜(LDL) 콜레스테롤이 되기도 하며 중성지방으로 되기도 한다.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나쁜 LDL이나 중성지방이 증가하면 좋은 HDL이 줄어든다.
즉, 좋은 HDL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레시틴의 주성분인 콜린이 많이 있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달걀노른자로부터 콜린을 섭취하면 좋은 HDL이 증가해서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는 것이다.

어떤 작용으로 치매를 예방하는가?
뇌의 학습이나 기억에는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필요하다.
뇌의 신경세포 끝에 있는 시냅스로부터 아세틸콜린이 방출됨으로써 다른 신경세포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이다.
달걀노른자로부터 콜린을 섭취하면 보다 확실하게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
콜린은 비타민 B12와 결합하면 더욱 그 효능이 커진다.

달걀노른자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가?
달걀 노른자의 주요 작용 (★는 뇌에 좋은 작용을 나타냄)
★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킨다.
★ 동맥경화를 방지한다.
★ 기억력을 높인다.
★ 치매를 방지한다.
간 기능을 높인다.
감염증에 대한 저항력을 키운다.
자양강장 작용을 한다.
암의 전이를 억제한다.


해피로그  ㆍ   이용약관  ㆍ   개인정보취급방침  ㆍ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ㆍ   후원FAQ  ㆍ   후원문의  ㆍ   사이트맵
주소 : (21006)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 134번길 28 (장기동 152-5)   고유번호 : 107-82-63302   이사장 : 이선구
전화 : 1600-4022 (02-780-5332~3)   팩스 : 02-780-5336   E-mail : loverice5333@naver.com
Copyright ⓒ 2017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