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는 손 > 이선구의행복비타민

본문 바로가기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HOME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기도하는 손 (03/31 ~ 03/31)

본문

기도하는 손

 

1490년대에 두 명의 젊은 친구 알브레히드 뒤러와 프란츠 크닉스타인은 고생하는 젊은 화가들이었다. 둘 다 가난했기 때문에 그림 공부를 하면서 동시에 생계를 꾸려 나가야만 했다. 일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쏟느라 두 사람 다 그림 공부는 별로 진척이 없었다. 마침내 두 사람은 한 가지 약속을 하기에 이르렀다. 제비뽑기를 해서 이기는 사람은 그림 공부에만 전념하고 다른 한 사람은 일을 해서 생활비를 책임지자는 것이었다. 알브레이드가 제비뽑기에서 이겨 공부를 시작했고, 반면에 프란츠는 두 사람의 생활비를 벌기 위해 열심히 막노동을 했다. 알브레이드가 화가로 성공하면 그때가서 프란츠가 그림을 시작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기로 약속했다.

 

알브레히드는 그림 공부를 하러 유럽의 도시로 떠났다. 이제 세상은 그가 재능있는 화가일 뿐 아니라 그림의 천재라는 사실을 인정하기 시작했다. 화가로서 대성공을 거둔 알브레히드는 프란츠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고향에 돌아왔다. 이제 그가 돈을 대고 프란츠가 그림을 시작할 때였다. 하지만 알브레히드는 자신의 친구가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엄청난 희생을 했음을 발견했다. 프란츠는 친구의 생활비를 대기 위해 너무도 힘든 노동을 했기 때문에 손가락이 딱딱하게 굳어버렸고 옆으로 비틀어지기까지 했다. 그의 가늘고 예민했던 손가락들은 이제는 완전히 망가져버린 뒤였다. 회화를 그리는 데 필수적인 섬세한 붓 터치를 그는 더 이상 할 수가 없었다. 이 사실을 알고 알브레히드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비록 화가로서의 꿈이 좌절되긴 했지만 프란츠는 실망하지 않고 오히려 친구의 성공을 기뻐했다.

 

어느 날 알브레히드는 약속도 하지 않고 친구 프란츠를 방문했다. 친구는 마디진 손을 모으고 기도를 하고 있었다. 비록 그 자신은 더 이상 화가가 될 수 없지만 친구 알브레히드의 성공을 조용히 빌어 주고 있었다. 성공한 천재 화가 알브레히드 뒤러는 재빨리 그 충실한 친구의 기도하는 손을 스케치했고, 나중에 이 그림을 (기도하는 손)이라는 제목의 걸작으로 탄생시켰다.

오늘날 전 세계의 수많은 미술관들이 알브레히드 뒤러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이 기도하는 손걸작은 사랑과 희생과 감사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해 주고 있다. 그것은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삶에서 용기와 힘과 위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134번길 28 

이선구의 행복비타민  |  운영인  이 선 구

Tel : 02-780-5333    Fax : 02-780-5336

e-Mail : winjoy1@daum.net 


해피로그  ㆍ   이용약관  ㆍ   개인정보취급방침  ㆍ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ㆍ   후원FAQ  ㆍ   후원문의  ㆍ   사이트맵
주소 : (21006)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 134번길 28 (장기동 152-5)   고유번호 : 107-82-63302   이사장 : 이선구
전화 : 1600-4022 (02-780-5332~3)   팩스 : 02-780-5336   E-mail : loverice5333@naver.com
Copyright ⓒ 2017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