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기 위한 인내심 > 이선구의행복비타민

본문 바로가기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HOME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배우기 위한 인내심 (04/27 ~ 04/27)

본문

배우기 위한 인내심

한 청년이 어려서부터 보석 감정사가 되려는 꿈을 갖고 있었다. 마침내 학교를 졸업한 그는 유명한 보석 감정사를 찾아가 기술을 가르쳐줄 것을 부탁했다. 하지만 늙은 보석 감정사는 그 자리서 거절했다. 보석 감정 기술을 배우는데 가장 필수적인 것은 끈기와 인내심인데, 젊은 사람들에겐 그런 것이 부족하다는 것이었다.

청년은 한 번만이라도 기회를 달라고 매달렸다. 어려서부터의 꿈이었기 때문에 자신은 충분한 소질과 열정을 갖고 있다고 보석 감정사를 설득했다. 마침내 그 전문가는 청년에게 말했다.

"그랬다면 내일 여기로 오게."

다음 날 아침 청년이 찾아가자 보석 감정사는 젊은이에게 작은 의자를 내주며 거기에 앉으라고 말했다. 그리고는 손바닥에 작은 보석 하나를 쥐어 주면서, 절대로 아무말도 하지 말고 가만히 앉아 있으라고 지시했다. 청년이 앉아 있는 동안 보석 감정사는 보석들의 무게를 달고 자르고 하면서 자신의 작업을 계속했다. 청년은 조용히 앉아서 기다렸다. 그렇게 하루가 다 흘러갔다.

 

다음날 아침에도 보석 감정사는 청년의 손에 어제의 보석을 쥐어 주고는 의자에 앉으라고 지시했다. 셋째 날도, 넷째 날에도 마찬가지였다. 오늘은 뭔가 가르쳐 주겠지, 하는 생각으로 아침에 출근을 하면 또다시 어제와 똑같은 지시를 내릴 뿐이었다.

일주일이 지났을 때 청년은 보석을 손에 움켜쥐고 앉긴 했지만 더 이상 입을 다물고 있을 수만은 없었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물었다.

"스승님, 전 언제부터 배우게 됩니까?"

보석 감정사는 말했다. "곧 배우게 될 거야."

그리고는 또 자신의 일만 계속하는 것이었다. 청년은 크게 좌절할 수밖에 없었다. 자신을 제자로 받아들이기 싫으면 싫다고 할 일이지 이런 식으로 시간을 낭비하게 만드는 건 옳지 못한 일이었다.

마침내 열흘째 되는 날 아침, 보석 감정사가 그날도 똑같은 보석을 쥐어 주며 의자에 앉으라고 지시하자 청년은 화가 나서 그것을 집어던지며 이렇게 외치려고 했다.

"도대체 언제까지 날 골탕 먹일 셈인 가요?"

그런데 청년은 보석을 집어던지려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이렇게 말하고 말았다.

"이건 어제까지의 그 보석이 아니잖아요!"

그러자 스승이 말했다.

"이제야 조금씩 배우기 시작했군."

 

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134번길 28 

이선구의 행복비타민  |  운영인  이 선 구

Tel : 02-780-5333    Fax : 02-780-5336

e-Mail : winjoy1@daum.net


해피로그  ㆍ   이용약관  ㆍ   개인정보취급방침  ㆍ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ㆍ   후원FAQ  ㆍ   후원문의  ㆍ   사이트맵
주소 : (21006)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 134번길 28 (장기동 152-5)   고유번호 : 107-82-63302   이사장 : 이선구
전화 : 1600-4022 (02-780-5332~3)   팩스 : 02-780-5336   E-mail : loverice5333@naver.com
Copyright ⓒ 2017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