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41회]잃은 것과 있는 것 > 이선구의행복비타민

본문 바로가기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HOME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5641회]잃은 것과 있는 것 (09/24 ~ 09/24)

본문

 

이선구의 행복비타민5641회

2020.9.24(목)

5641.잃은 것과 있는 것

5641.잃은 것과 있는 것

독일의 재무부 장관을 지낸 “마티 바덴” 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보고, 매사에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임하여 국가를 위해서도 크게 공헌한 사람입니다. 그런 그가 어떻게 그런 삶을 살게 되었는지 아주 특별한 계기가 있습니다.

그가 젊은 시절, 고생을 많이 하고 있을 때, 한 번은 어느 지방에 여행을 갔다가 돈이 없어서 싸구려 여관에서 하룻밤을 묵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음날 일어나 보니 자신의 구두가 없어졌습니다. 밤새 도둑을 맞은 것입니다. 여행 중에 구두를 잃어버렸으니 다시 사야 하고, 다시 사려고 보니 사러 나갈 신발도 없고, 그는 화가 나서 어느 놈이 신발을 훔쳐 갔느냐고 욕하면서, "하나님도 무심하시지. 나같이 가난한 사람의 신발을 다 훔쳐가게 하다니..." 하며, 아무 관련도 없는 하나님까지 원망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마침 그 날은 주일 날 이었는데 여관 주인이 창고에서 헌 신발을 꺼내 빌려 주면서 같이 교회를 가자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마지못해 교회에 끌려갔습니다.
그러나 남들은 다 찬송하고 기도하는데, 그는 전혀 그러고 싶은 마음이 아니었고, 신발을 도둑맞은 것 때문에 계속 화가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바로 옆에 앉아 있는 사람을 보니 찬송을 하는데 눈물을 흘리며 감사를 하고 있으며, 기도를 드릴 때에도 눈물을 흘리며 간절한 기도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요.
그래서 자세히 보니, 그 사람이 두 다리가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바덴은 바로 큰 충격을 받고, 그리고 자기 자신을 다시 돌아보았습니다
"저 사람은 신발을 잃어버린 정도가 아니라, 두 다리를 전부 잃어버렸으니 신발이 있어도 신을 수 없겠구나! 그에 비하면 나는 신발만 잃어버렸으니, 신발이야 없으면 사서 또 신으면 될 것을 괜스레 남을 저주하고 하나님까지 원망하였구나!"

그래서 그 후로 바덴은 인생관이 달라져서 자기에게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더 많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그때부터는 남을 원망하지 않고, 매사에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되어 모든 일들이 다 잘 풀려서 결국 독일의 재무장관까지 지내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기에게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더 많다는 사실을 수시로 잊고 사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주어진 삶에 감사보다는 불평과 불만이 더 많은 생활이 되고, 불평과 불만이 더 많다 보니 하는 일마다 쉽게 풀리지 않고, 만나는 사람마다 싫어하게 되어 스스로 고립되어 지옥을 만들지 않나 싶습니다. 내게 없는 것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스스로 초라하고 불행해 지지만, 내게 있는 것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 들어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나에게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더 많다는 사실을 늘 잊지 않고, 불평 불만의 부정의 원망보다는 한 생각을 돌린 긍정의 감사 생활로 일관하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쫒는 노력을 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사람도 매일 생겨나는 암세포를 사멸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함께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우리들도 오늘부터 암을 예방하기 위해 미역, 고구마, 강황을 꾸준히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134번길 28  이선구의 행복비타민  |  운영인  이 선 구
Tel : 02-780-5333    Fax : 02-780-5336
e-Mail : winjoy1@daum.net

 


해피로그  ㆍ   이용약관  ㆍ   개인정보취급방침  ㆍ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ㆍ   후원FAQ  ㆍ   후원문의  ㆍ   사이트맵
주소 : (21006)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 134번길 28 (장기동 152-5)   고유번호 : 107-82-63302   이사장 : 이선구
전화 : 1600-4022 (02-780-5332~3)   팩스 : 02-780-5336   E-mail : loverice5333@naver.com
Copyright ⓒ 2017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