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영약, 청국장의 재발견’ -시어머니 청국장 > 운동본부가족소식

본문 바로가기

자료센터

운동본부가족소식

HOME  자료센터  운동본부가족소식

‘세계의 영약, 청국장의 재발견’ -시어머니 청국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3-23 00:00 조회505회 댓글0건

본문

 

청국장은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리는 음식이다.

특히 젊은 세대들은 특유의 퀴퀴한 향이 진하면 거부감을 느낀다. 하지만 탤런트 임호가 찾아간 ‘시어머니 청국장’은 구수한 향이 돋보이는 청국장과 향긋하고 쌉쌀한 뽕잎 밥이 만나 새로운 맛의 지평을 열었다.

한애심 사장은 “원래 뽕잎을 좋아해 ‘뽕잎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밥에 접목시켜보았다”라며 뽕잎 밥 탄생비화를 밝혔다.

임호는 구수한 맛에 흠뻑 빠지게 만드는 이집만의 비결에 대해 물었다. 한애심 사장은 “보약 엑기스가 들어갔다.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은 최상급 재료다. 재료가 나쁘면 무용지물. 좋은 재료에 정성이 들어가니 손님들이 알아주시는 것이다”라고 최상급 재료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종갓집 며느리였던 그녀는 시댁에서 물려받은 것은 음식솜씨뿐, 시어머니의 맛에 대한 혹독함과 정갈함을 살려 음식을 대접하고 싶어 가게를 차리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녀의 시어머니 같은 고집스런 음식철학이 담겨있는 것.

특히 그녀는 ‘맛있어라’라고 주문을 외우며 음식을 한다. 내 가족이 먹는다고 생각하며 만들어진 정성 깃든 음식들은 손님들의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킨다.

또한 특별한 고객 서비스까지 체험할 수 있다. 테라스에서 즐기는 건강 웰빙차가 바로 그 것.
 
매실엑기스, 메밀차, 커피 등 식사 후 테라스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이에 운치가 일품인 정겨운 시골풍경은 덤이다.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며 그녀의 인테리어 센스까지 엿볼 수 있다.


‘시어머니 청국장’에서는 훈제오리, 토종닭, 삼합, 게장 등 골라먹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여름 철 든든한 보양식을 원한다면 훈제오리를 추천한다.

쫄깃하고 감칠맛이 일품인 오리 요리는 노릇하게 구워 나와 다른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이에 향긋한 부추와 절임깻잎, 각종 야채를 곁들여 먹으면 풍미를 더해줘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한 점으로도 입 안 가득 퍼지는 훈제 향과 쫄깃한 식감은 입안을 즐겁게 한다.

올 여름 맛과 영양은 기본, 휴식까지 즐길 수 있는 ‘시어머니 청국장’에서 으뜸가는 보양식 영양만점 슈퍼푸드로 지친 원기를 충전해보자.

한편 ‘시어머니 청국장’은 경기도 하남시 춘궁동 88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031) 795-1117로 문의 가능하다. 


해피로그  ㆍ   이용약관  ㆍ   개인정보취급방침  ㆍ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ㆍ   후원FAQ  ㆍ   후원문의  ㆍ   사이트맵
주소 : (21006)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 134번길 28 (장기동 152-5)   고유번호 : 107-82-63302   이사장 : 이선구
전화 : 1600-4022 (02-780-5332~3)   팩스 : 02-780-5336   E-mail : loverice5333@naver.com
Copyright ⓒ 2017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